Pages

Sunday, August 30, 2020

서울시 "밤 9시 이후 포장마차·거리가게도 집합제한" - YTN

dalamlima.blogspot.com
[앵커]
서울시가 밤 9시 이후 일반음식점은 물론 포장마차 등도 포장과 배달만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탁구장, 요가교습소 등 자유업으로 등록된 곳들도 모두 영업 금지입니다.

오늘부터는 밤 9시 이후 시내버스도 감축 운행에 들어갑니다.

보도에 구수본 기자입니다.

[기자]
정부의 강화된 사회적 거리 두기 2단계에 따라 수도권 일반음식점은 밤 9시 이후 정상영업할 수 없습니다.

서울시는 이런 집합제한 조치를 포장마차와 거리가게, 푸드트럭 등을 포함한 모든 종류의 음식점으로 확대했습니다.

다음 달 6일까지는 허가 여부와 관계없이 모든 종류의 음식점은 밤 9시 이후 포장과 배달만 가능합니다.

일반음식점이 문 닫은 이후 다른 가게로 사람이 몰리는 풍선효과를 방지하려는 조치입니다.

서울시는 24시간 포장·배달만 가능한 프랜차이즈 카페와 함께 음식점을 대상으로 특별 전수점검을 시행하고, 위반 사항이 적발되면 즉시 영업 중단 조치할 계획입니다.

헬스장, 당구장과 같은 민간 실내체육시설에 내려진 집합금지명령은 자유업으로 등록된 탁구장, 필라테스 교습소 등에도 적용됩니다.

체류시간이 길고 침방울이 튈 수밖에 없는 만큼 사각지대를 최소화한다는 방침입니다.

밤 9시 이후에는 시내버스도 감축 운행에 들어갑니다.

다음 달 6일까지 20개 혼잡노선과 심야버스, 마을버스를 제외한 325개 노선의 야간 운행 횟수가 4천554회에서 3천664회로 약 20% 줄어듭니다.

서울시는 다음 달 6일까지 한 주간을 '천만 시민 멈춤 주간'으로 정하고 이런 방침을 밝혔습니다.

[서정협 / 서울시장 권한대행 : 시민 여러분, 지금은 고통분담의 시간입니다. 당장 오늘부터 일주일은 '일상을 포기한다'는 각오로 생활방역에 철저를 기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그러면서 지금 확산세를 꺾지 못하면 우리 경제가 기약 없이 멈추는 상황이 올 수 있다며 적극적인 동참을 호소했습니다.

YTN 구수본[soobon@ytn.co.kr]입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TN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온라인 제보] www.ytn.co.kr

Let's block ads! (Why?)




August 30, 2020 at 10:03PM
https://ift.tt/3jx7gQX

서울시 "밤 9시 이후 포장마차·거리가게도 집합제한" - YTN

https://ift.tt/3dUw0Ai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