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s

Monday, August 3, 2020

中 정부 '건축 로봇' 보급 독려...관련 기업 관심 고조 - 로봇신문사

dalamlima.blogspot.com

중국 정부가 적극적으로 로봇을 적용한 친환경 건설을 독려하고 나서면서 관련 기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중국 언론 훙왕에 따르면 최근 주택 및 도농 건설부문이 국가 발전개혁위원회, 교육부, 공업정보화부, 인민은행, 국가기관사무관리국, 국가은행보험감독관리위원회와 '친환경 건축 건설 행동 방안'을 발표했다.

방안에 따르면 친환경 건축 과학기술 연구개발을 강화하고 지역별 과학기술 성과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기술적 성과를 상용화할 계획이다. 적극적으로 5G,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건축 로봇 등 신기술을 건설 작업에 적용해 친환경 건설과 신기술의 융합 발전을 꾀하자는 내용도 담았다. 국가에서 관련 시상 등을 통해 친환경 건축 기술의 응용을 장려한다.

주택 및 도농 건설부, 국가발전개혁위원회, 과기부 등 13개 부문은 최근 공동으로 '스마트 건설 및 건축 산업화 협동 발전 가이드에 관한 의견'도 내놓고 건축 산업을 매개로 디지털화, 스마트화를 추진하자는 제안을 내놨다. 핵심 기술을 개발하고 연구, 설계, 생산 및 가공, 시공, 운영에 이르는 건설 산업의 주체들을 중심으로 생태계를 강화하겠다는 것이다.

이 의견에서는 "인간과 기계의 협동, 자연적 상호교류, 자율 학습 기능을 가진 건축 로봇을 대량으로 응용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를 통해 생산 디지털화, 스마트화 업그레이드를 도모하고 디지털 기술과 시스템 통합, 그리고 건축 로봇 등을 통해 무인 공장을 구현하자는 내용도 포함하고 있다.

최근 중국에서 건축 로봇을 활발하게 개발하고 보급하는 기업으로는 컨트리가든(Country Garden, 碧桂园)이 있다. 컨트리가든은 로봇 자회사인 '광둥브라이트드림로보틱스(Bright Dream Robotics, 广东博智林机器人)'를 통해 2018년 7월부터 건축 로봇, 빌딩정보관리(BIM) 등 핵심 기술을 개발해왔으며 건축 로봇 및 관련 스마트 시공 설비의 연구개발과 생산을 해오고 있다.

올해 열린 '양회' 기간에도 전국정협위원이자 컨트리가든 이사회 주석인 양궈창(杨国强)은 "건축 로봇의 시범 적용을 빠르게 확대해 검증된 제품, 기술, 설비의 보급을 추진할 것"이라며 "건축 로봇 산업 기지 건설과 시범 프로젝트를 추진해 가능한 빠르게 건축 로봇과 관련 제품의 공급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 회사는 주요 건축 공정 단계별로 50여 가지 종류의 건축 로봇을 연구하고 있다. 또 40개 시공 현장에서 테스트를 진행하면서 건설 작업 효율을 높이고 있다. 10여 종류의 로봇은 상품화 단계를 밟고 있으며 경제적 효익이 큰 것으로 평가된다. 7월 13일 현재 2300여 개의 특허를 제출했으며 약 550개 특허를 등록해 자체 기술력도 확보하고 있다.

Let's block ads! (Why?)




August 04, 2020 at 08:18AM
https://ift.tt/2Xrn13p

中 정부 '건축 로봇' 보급 독려...관련 기업 관심 고조 - 로봇신문사

https://ift.tt/3dUw0Ai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