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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9, 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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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간 동향

미 연방항공청(FAA)과 보잉은 지난 주 시행한 737 MAX 시험 비행에 이어 다른 종류의 비행 평가를 앞으로 몇 주간 진행할것으로 보인다.

진행될 테스트의 주 목적은 수정된 비행 통제 시스템의 안정성 확인이며, 다수의 항공사 승무원들도 참여할예정이다.

지난 주의 첫 시험 비행 당시 제시됐던, 9월 FAA의 운항 재개 승인 타임라인은 현재까지 유효한 것으로 보인다.

한편 737 MAX 운항 재개를 위한 절차가 잡음없이 진행 중이나, 항공기 리스회사 Avolon은 동 기종 29대 주문을 취소했다.

해당 리스회사는 지난 4월에도 75대 주문을 취소한 바 있다.

연이은 주문 취소로 과도하게 쌓여있는 수주잔고 문제가 해결될 수 있다는 긍정적 해석이 가능하다.

하지만 737 MAX의 수요 자체가 감소하는 것 아니냐는 우려도 함께 존재한다.

동사의 한주간 주가수익률은 시장수익률을 -5% 하회했다.

한편 에어버스는 자사의 6월 항공기 수주 및 인도 실적을 발표했다.

6월 항공기 인도 실적은 36대로 전월대비 50% 상승했다.

하지만 상반기 전체 인도 실적은 196대에 불과하며, 이는 전년동기대비 -49% 하락한 수치다.

보잉의 월간 항공기 수주 및 인도실적은 다음주 중 발표될 예정이다.

에어버스의 한주간 주가수익률은 시장수익률을 -2% 하회했다.

국내 주요 항공 방산기업들의 한주간 주가수익률은 대체로 시장수익률을 하회했다.

다만 KAI의 KF-X 시제기가 ‘21년 4월 완성되며, ‘22년 첫 시험 비행을 거쳐 ‘26년~’28년 양산에 돌입한다는 반가운 소식이 있었다.

더불어 국방연구소와 한화시스템이 함께 개발 중인 KF-X 장착 AESA 레이더의 개발은 오는 8월 중순 경 완료될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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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uly 10, 2020 at 07:44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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